요즘처럼 인심이 예전처럼 좋지 않은 시대에는 개인의 소지품은 잘 간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여 잃어버렸다가는 되찾을 수 있을지도, 어떻게 남용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리면 참 난감한데요. 다시 재발급을 받으면 되긴 하지만 서둘러서 하는 것이 좋겠지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뭐가 있는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유리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아볼까요?
요즘 대부분의 민원은 온라인을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주민등록증 재발급만큼은 본인이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주민등록증이란 것이 개인의 중요한 정보이다보니
본인확인을 직접 해야하는가 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자신이 사는 지역의
동사무소, 또는 읍, 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답니다.
즉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겠죠.
재발급 신청을 하면 약 3주 내로 처리가 된다고 해요.
바로바로 처리되지 않아서 아쉽지만, 어쩔수 없지요 뭐 ㅠㅠ
만약 주민등록증을 당장 써야하는 일이 있다면
임시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임시 확인서는 새로운 주민등록증을 받기 전까지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필요한건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주민등록증을 보면 우리의 사진이 들어가 있듯이
재발급을 받으려면 새 주민등록증에 들어갈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 규격은 3cm x 4cm이고 눈썹과 귀가 모두 식별 가능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중 하나는 바로 재발급 신청서입니다.
따로 준비를 해간다기보다는, 재발급 신청을 하러 가면
동사무소에 신청서가 마련되어 있으니 현장에서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재발급 비용 5천원도 꼭 챙겨야합니다.
무료가 아니랍니다 ^_ㅠ
그 외에 필요한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은 없고,
만약에 있다면 담당 직원이 알려주거나 처리해줄 것입니다.
재발급 방법은 직접 수령과 우편 수령이 있는데요.
직접 수령은 다시 동사무소를 재방문하여 찾아가는 것이고
우편 수령은 우편으로 받아보는 것인데, 이 방법은 우편비용이 추가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몇 가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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