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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드롭다운 설정 방법 꿀팁 소개

<=> 2018. 2. 13. 17:48


엑셀 드롭다운 설정하기 하는법 소개합니다


엑셀에서 어떤 항목별로 분류를 한다거나 나눠서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컨대 1부터 3까지라는 정해진 데이터 내에서 계속해서 분류를 해야 한다면 반복 입력하는 것보다는 정해진 범위 내에서 고를 수 있는 것이 좋겠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실 이런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있답니다. 엑셀 드롭다운 기능이라고 하는데 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을 간략하게 살펴보려고 정말 초간단 표를 하나 만들었는데요.

가부터 마까지의 상품이 있다고 가정하고 각 상품의 품질을 등급으로

분류를 하는 상황이라고 해봅시다.

이 등급은 주어진 범위 내에서 계속되므로

드롭다운을 사용하면 좀 더 편할 수 있답니다.




엑셀 드롭다운 기능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 기능이 들어갈 셀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즉, 가부터 마까지 드롭다운을 다 적용할 것이라고 가정한다면요.



그 옆에 있는 등급 셀들을 선택한 다음 드롭다운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설정할 셀들을 선택을 한 다음 상단 메뉴 중 '데이터'에서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엑셀 드롭다운 기능을 완성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제한 대상이란 메뉴를 선택하여 '목록'으로 설정합니다.

그 다음 '원본'의 빈 칸에 원하는 내용을 적으면 되는데요.

여기서는 등급이 필요하므로 1등급부터 5등급, 또는 A부터 E 등 자신이 원하는

내용으로 적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A부터 C까지로 해봤답니다.




원본에 들어갈 내용이 여러개라면 각각을 콤마(,)로 구분해주면 된답니다.

모두 입력한 다음 확인해보면 아까 지정했던 셀에 화살표가 생기고

클릭하면 아래로 목록이 나오면서 지정했던 내용들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바로 입력되는 것이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엑셀 드롭다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곧 있으면 연휴인데 다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