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팁들!

엑셀 셀 내용 합치기 함수 없이 해보기

<=> 2017. 2. 9. 14:30


엑셀 셀 내용 합치기 초간단 방법


엑셀에서 두 개의 셀의 내용을 합치려고 병합을 하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경험을 누구나 한번 이상은 해봤을 것입니다. 두 셀의 내용을 온전히 보존하면서 하나의 셀로 합쳐야 하는 상황이 있죠.



하지만 셀 병합은 셀도 합칠뿐더러 내용을 온전하게 놔두지를 않아서 문제입니다. 오늘은 셀 병합을 쓰지 않고, 또 함수도 없이 엑셀 셀 내용 합치기 하는법을 알아봅시다.




위에 보이는 그림과 같이 하나의 예시를 만들어봤습니다.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라고 쓰인 셀이 있고

가장 오른쪽에는 셀의 내용을 합쳐서 하나의 셀로 만들 수 있게 해봤는데요.





먼저 '아껴쓰고'와 '나눠쓰고'를 하나의 셀로 내용을 합쳐보겠습니다.

엑셀 셀 내용 합치기 자체는 매우 간단한데요.

바로 &(and)를 쓰는 것만으로도 두 셀의 내용이 하나로 합쳐진답니다.



즉 D3의 셀의 내용, 그리고 E3의 셀의 내용을

하나의 셀에 나열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여기서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셀이 합쳐지는 내용의 순서는

어떤 셀을 먼저 입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을 이용해서 엑셀 셀 내용 합치기 해보았습니다.

D3을 먼저 입력하고 E3을 입력했기 때문에

아껴쓰고 나눠쓰고가 순서대로 잘 들어갔는데요.

하지만 띄어쓰기가 되어있질 않아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제 띄어쓰기까지 입력하여 다시 해보도록 합시다.




띄어쓰기라고 해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되는 것이 아니라

빈 공간을 입력해주는 방식으로 해야합니다.

즉 위의 그림처럼 D3 & 빈 공간 & E3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빈 공간은 " "로 표현하는데요.

확인 결과 띄어쓰기가 올바르게 잘 입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셀 내용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봤습니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지 말고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