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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 2가지 방법

<=> 2016. 8. 9. 19:43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2가지 방법 중 하나는 전화로 발급신청을 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전화 발급을 추천하지만,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온라인 신청이 좀 더 일반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먼저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방법 중 전화 신청법입니다.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하지만, 단 하나 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팩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조건만 충족시킨다면, 아래 소개할 온라인 신청보다 몇 배는 수월하답니다.

팩스가 있다는 가정 하에, 우선 1355번으로 전화를 겁니다.

국민연금공단 전화번호인데요.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 연결을 한 후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팩스로 좀 받아보고 싶다고 하고

팩스 번호를 알려주면 그 번호로 바로 보내준답니다.

너무 쉽죠?






만약 팩스를 쓸 수 없다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이 방법은 좀 더 접근성이 좋지만, 온갖 액티브엑스를 깔아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우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는게 좋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위의 그림에 보이는 개인 민원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아마 또 온갖 액티브 엑스를 설치하라면서 난리를 칠겁니다.



설치를 해주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 없지만, 대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두면 편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동의를 안하면 진행을 안시켜주니,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








다음 화면에서는 총 납부내역과 상세내역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프린터 및 팩스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팩스 사용 및 전화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는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