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팁들!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뭔지 알려드려요

<=> 2017. 3. 23. 16:36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어떻게 사용할까


엑셀은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두뇌 풀가동 해가면서 계산해야 할 것들을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아주 쉽게 구해내버리니까요.



하지만 마우스로 일일이 버튼을 클릭하기에는 우리의 손은 너무 바쁘고 또 귀찮지요. 오늘은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는 보통 합계를 낼 때 위에 보이는 것처럼

썸 함수를 써서 구하곤 하는데요.

키보드로 함수식을 입력해야 하지만 적응하고 나니

이 방법이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자동합계 기능을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합계는 화면의 오른쪽 상단 쪽에 조그맣게 있어서

그 존재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더러 있더라구요.

저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셀의 내용이

모두 더해져서 나타납니다.



하지만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과련 정보는

엑셀 상에서 확인할 수가 없어서

단축키가 아예 없는 것으로 생각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엑셀에서 단축키는 몇몇 것들을 제외하면

생각외로 꽁꽁 숨어있습니다.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먼저 엑셀에서 키보드의 알트(Alt) 버튼을 누른 다음

다시 알파벳 H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엑셀의 메뉴마다 알파벳이

나타나는데요. 이것이 바로 그 메뉴의 단축키입니다.

여기서 자동합계의 단축키는 U입니다.




U를 클릭하면 다시 자동합계에 포함된 하위 카테고리가

펼쳐지며 나타나는데, 여기서도 각 메뉴마다

단축키가 정해져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려 하는 합계의 경우 단축키가 S네요.

즉, 자동합계를 단축키로 하고 싶다면

Alt + H + U + S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자동합계 단축키 관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